삼성전자(대표 윤종용 www.sec.co.kr)는 애니콜 오디오 스타폰 (모델명 SPH-W3400)을 전략 제품으로 제시했다.
이 제품은 애니밴드에 공개돼 일명 ‘시아준수폰’으로 불리는 음악 감상을 위한 혁신적인 디자인의 뮤직 특화폰이다. 7.2Mbps 전송 속도를 제공해 더욱 빠른 속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HSDPA(2.1㎓)주파수에 GSM망 주파수(900/1800/1900㎒)를 추가 지원해 GSM 방식을 사용하는 국가에서도 자유롭게 자신의 폰과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로밍 휴대폰이기도 하다.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을 가면 요긴하다.
200만 화소 디지털 카메라를 내장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장면을 선명하게 찍을 수 있다. 전면에 QCIF 카메라가 추가로 장착돼 영상전화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통화할 때 슬라이드를 올리고 음악을 들을 때는 슬라이드를 내리는 업다운 방식을 채택했다. 또 슬라이드를 내리면 17파이 대형 스피커가 개방돼 더욱 좋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USIM을 이용한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해 교통카드를 따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 내비게이션도 구현한다. 음성 인식으로 쉽게 목적지 검색을 할 수 있다. 실시간 교통상황이 반영된 빠른 길을 지도로 보여주는 ‘경로안내’ 기능은 물론 교통정보, 주변검색 기능 등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헤드세트로 영상 전화도 가능하다. 또 블루투스 프린팅을 지원해 폰 안의 사진을 무선으로 출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