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모바일 다국어 통합사전 SW 시판

 디오텍(대표 도정인 www.diotek.co.kr)은 한국어는 물론이고 영어·중국어·일본어를 망라하는 다양한 사전 콘텐츠를 탑재한 모바일용 다국어 통합 사전 소프트웨어 ‘PowerDic™ 2.0(이하 파워딕™ 2.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터치스크린용 윈도 모바일 5/6 OS를 지원하며 디오텍의 자체 개발 사전 검색 엔진인 파워서치™ 2.0을 탑재, 한글로™ 검색, 이니셜+(플러스)™ 검색, 스펠링 검색 기능이 추가돼 전자사전 단말기보다 더욱 강력하고 편리한 사전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한글로™ 검색은 디오텍이 최초로 영·중·일 3개 언어에 대해 상용화한 사전 검색 기능으로 딕셔너리(영어), 츠띠엔(중국어), 지텐(일본어)과 같이 외국어의 발음을 한글로 입력해서 단어를 찾을 수 있어 외국어의 철자를 몰라도 사전 검색이 가능하며 현재 특허 출원 중에 있다.

 디오텍의 도정인 사장은 “윈도 모바일 OS를 탑재한 단말기뿐 아니라 휴대폰·PMP·MP3P 등의 단말기에 기본으로 탑재돼 왔던 파워딕이 2.0 버전 출시로 다양한 사전 콘텐츠와 강력한 검색 기능으로 모바일 사용자의 효율적인 외국어 학습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유형준기자@전자신문, hjy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