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임베디드SW연구센터(CEST·센터장 서대화)는 28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지그비 오픈하우스(ZigBee Open House) 2008’에 참가했다.
전세계 지그비관련 제품을 대거 선보인 이 전시회에서 CEST는 국내 최초로 국제 지그비 표준기구(ZigBee Alliance) 인증을 획득한 ‘지그비 스텍 2006’과 최신 개발 제품을 전시,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관심 끈 제품은 지그비 단말기, 지그비 동글, 지그비 게이트웨이, 양방향 지그비 리모컨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무선 DPS(Digital Picking System) 솔루션과 무선경광등 등 다양하다. 무선 DPS 솔루션의 경우는 현재 국내 최대 자동차부품업체에 납품중인 제품이다.
이에 힘 받은 CEST는 본격적인 국내·외 마케팅을 위해 상반기 안에 10억여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 별도의 판매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
서대화 센터장은 “지난 달 RFID/USN 기업인 이니투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 영업 및 제품생산에 나서는 등 철저한 기업마인드로 시장에 대응할 것”이라며 “국제인증 및 현장적용을 통해 신뢰성이 입증된 CEST 제품의 지명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각종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할 것”이라고 했다.
대구=정재훈기자@전자신문, j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