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외장형 V.92 USB 모뎀 플랫폼 출시

커넥선트 시스템즈가 V.92 동글(dongle : USB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외장형 주변기기) 모뎀을 위한 플랫폼을 개발했다.

외장형 동글 모뎀은 표준 전화선을 통해 노트북과 데스크탑 컴퓨터의 인터넷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커넥선트는 전세계 각국의 고유한 공공전화망 규정을 준수하는 동글 모뎀을 사전에 미리 인증함으로써, 제조 또는 판매업체들이 시장에 더 빨리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양산단계에 들어선모뎀 동글 플랫폼은 높은 신뢰성의 V.92 모뎀과 SmartDAA 반도체 솔루션들에 기반하고 있으며, USB 2.0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드라이버와 사용자 매뉴얼까지 포함하고 있는 완전한 턴키 플랫폼으로서, PC 및 주변기기 제조업체 측의 디자인이나 개발 작업은 전혀 필요가 없다.

이를 통해 제품 개발자는 제품 개발 비용을 낮추는 한편 외장형 동글 모뎀을 더욱 신속하게 생산할 수 있다.

번드 린하트(Bernd Lienhard) 커넥선트 이미지 및 PC 미디어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커넥선트의 디자인 플랫폼을 사용하면, 제조 및 판매업체들은 맵시 있고 컴팩트한 동글 모뎀을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개발해 새롭게 떠오르는 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