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코스닥매매체결시스템 업그레이드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최근 한국증권선물 거래소(KRX)의 코스닥매매체결시스템을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로 성공리에 업그레이드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선택한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 NS16000은 Intel Itanium(아이테니엄) 2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데이터의 무결성과 새로운 차원의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최상급의 컴퓨팅 솔루션이다.

하드웨어,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스팩의 통합을 통해 완벽한 확장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RAS(Reliability(신뢰성), Availability(가용성), Serviceability(서비스 편의성))를 갖춘 서버 플랫폼이다.

최대 64TB의 메인 메모리를 지원함은 물론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에서 응답 시간을 보장할 수 있는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한국증권선물거래소는 우선 기존 3개의 시스템에 대한 일부 배치 프로그램 수정 및 컴파일 과정을 통해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 NS16000에 통합했으며, 특히 이 과정에서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의 이전을 아무 변경 없이 성공리에 수행했다.

이를 통해 설치 즉시 향상된 처리 속도를 기록함은 물론 업그레이드 수행 시의 작업 기간도 대폭 단축할 수 있었다.

한국증권선물거래소의 코스닥매매체결시스템은 서버 증설을 통해 시스템 부하를 줄이고 보다 향상된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추게 되었다. 특히, 각 CPU별 업무 처리 속도를 높이고 업무량에 따른 프로세스 분산 운영이 가능해져,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안정적인 IT 인프라 운영이 가능해졌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