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대표 백종진 김수진 www.haansoft.com)는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이하 오피스 2007)’의 기능강화판인 ‘오피스 2007 밸류팩(Value Pack)’을 10일부터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밸류팩은 ‘오피스 2007’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발한 새로운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발표된 기능 중에서는 PDF 변환 및 CCL 표기 기능 등 오피스 SW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밸류팩을 설치하면 hwp를 포함한 오피스 2007 문서는 물론 doc, xls, ppt 등의 타사 오피스 문서들의 손쉬운 PDF 변환과 함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에서도 자유롭게 PDF 형식으로 문서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밸류팩을 통해 한컴은 국내 상용 소프트웨어로는 최초로 디지털 저작권 표시 규약인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하 CCL)를 도입했다.
이로써 기존의 웹, 블로그에 주로 적용되던 디지털 저작권 표시의 영역이 문서 파일까지 대폭 확대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오피스 2007을 사용하면 문서 작성 시 간단한 클릭만으로 ‘저작자표시’, ‘영리/비영리 활용 허가표시’, ‘문서내용 변경 허용여부’, ‘동일조건변경허락’ 등을 삽입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CCL 도입을 통해 국내에서도 디지털 문서의 저작권 인식을 높이고 유통을 활발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밸류팩은 10일부터 기존 오피스 2007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밸류팩 발표에 맞춰 한컴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60일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는 고객에게 아이팟,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등의 사은품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5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