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OBS 경인TV에 통합 시스템 구축

SAP코리아(대표 한의녕, www.sap.com/korea)가 OBS 경인TV(대표 주철환, www.obs.co.kr, 이하 경인TV)가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통합정보 시스템의 일환으로 SAP 비즈니스 원(SAP Business One)을 구축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SAP 비즈니스 원 골드 파트너사인 모닝정보(대표 진환구, www.emdc.co.kr)가 컨설팅을 맡아 약 5개월간 진행했으며 지난 2월부터 본격적으로 구동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도입된 SAP 비즈니스 원은 SAP의 중소기업을 위한 특화 솔루 션으로 재무, 부가세, 예산, 제작비 정산, 제작원가, 고정자산, 인사, 급여 등의 모듈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방송정보시스템(BIS: Broadcasting Information System) 및 그룹웨어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마련하고 경영정보시스템(EIS: Enterprise Information System)도 추가했다.

경인TV는 지난해 12월 본 방송을 시작한 신규 지역 민영방송으로, 선진화된 통합정보 시스템을 초기에 도입함으로써 빠른 시간 내에 다른 공중파 방송사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정화할 계획이다.

이로써 경인 TV는 주요 업무의 리드 타임을 최소화해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했으며 경영 현황에 대한 정보에 실시간으로 접근함으로써 안정적인 경영정보 인프라 스트럭처를 확보하게 됐다.

특히, 예측 기반의 시뮬레이션 경영 체제를 확보해 불필요한 경영자원을 줄이고 불확실한 사업 기회 및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경인 TV는 SAP 비즈니스 원을 기반으로 사업을 안정화하고 점차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