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건설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 개최

SAP코리아(대표 한의녕, www.sap.com/korea)가 오는 25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경영정보 체계화를 통한 건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건설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SAP 코리아가 지난해부터 진행해오던 ‘인더스트리 스피크(Industry Speaks)’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각 산업군별 비즈니스 특성에 맞춘 특화 솔루션을 연간 순차적으로 소개하게 된다.

세미나에서는 건설산업의 IT 구축 동향 및SAP 솔루션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LG CNS가 참여해 ‘경영혁신을 위한 건설산업 주요 혁신 과제 및 접근 방법’을 주제로 건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거시적인 IT 환경을 조망한다.

또한, 고객사인 쌍용건설과 롯데건설은 SAP ERP를 도입함으로써 체계적인 현장관리에 기반한 경영의사결정 지원체계를 구현하고, 원가 관리 체계화를 이룬 구축 성공 사례를 설명한다.

한의녕 SAP코리아 사장은 "건설 산업은 사회 진화의 중심에서 경제의 대들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산업이며 특히 한국에서는 국내 경제 성장과 맥을 같이 해온 기반 산업이기도 하다. SAP 코리아는 이러한 경영 패러다임에 맞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적시에 충족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