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와 한국 알카텔-루슨트, UC시장 공동 개발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와 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 양춘경, www.alcatel-lucent.com/kr)는 통합 커뮤니케이션(UC)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24일 SK C&C 본사에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갖고, UC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 개발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협력은 통신비용의 절감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반 구축을 위한 UC 수요 증대에 발맞추어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IP 텔레포니 및 IPCC(IP 컨택센터) 분야 시장 선점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력 체결을 바탕으로 양사는 SK C&C의 IPCC 등의 대형 콜센터 구축 경험과 알카텔-루슨트의 IP텔레포니 및 IPCC 솔루션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주정수 SK C&C 공공▪금융사업부문장(전무)는 “이미 세계적으로 UC관련 솔루션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알카텔-루슨트는 IP텔레포니 및 IPCC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양사 고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이 요구하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UC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앞으로 합의 사항들의 실천을 위해 각사 담당자들로 구성된 협의체를 구성하는 한편, 정기/비정기 교류를 통해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