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에듀(대표 최건 www.arisuedu.co.kr)는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까지 전 교육과정에 걸쳐 활용할 수 있는 응용 콘텐츠를 개발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업체다.
이 회사는 학습 지원 콘텐츠 및 자기 주도형 인터랙티브 에듀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또 특수교육 시장을 겨냥해 특수교육(장애학생)용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학습 및 커뮤니케이션 보조기기를 개발해 판매하는 등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 교육서비스 기술 개발에도 많은 힘을 쏟고 있다.
아리수에듀는 이번 에듀엑스포에서 자사의 ‘해피 아트 테라피(Happy Art Therapy)’ 시리즈를 소개한다. 예술요법·미술요법·회화요법 등으로 번역될 수 있는 해피 아트 테라피는 음악·미술·무용·연극·문학 등 다양한 예술매체를 활용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프로그램. 기존 심리치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이 솔루션은 그림그리기·연주하기 등의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자유로운 내면세계를 표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표현된 작품을 통해 내면세계를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해피 아트 테라피는 아동의 심리치료를 위해 예술 활동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음감 쑥쑥 ‘동물노래’ △노래하는 예절교육 ‘인사놀이’ △흥미만점 ‘악기 만들기’ 등의 음악 활동은 아동의 정서를 함양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 교육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정적 교육에서 벗어나 액티브한 동적 학습 기능이 포함됐다. △신나게 춤추는 ‘타이기 합주’ △북으로 치는 노래 ‘소고놀이’ △재미짱, 건강짱 ‘음악 체조’ 등은 아동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 이 솔루션은 보호자와 함께할 수 있는 ‘공동 교육’ 기능을 강화했다. 해피 아트 테라피에 포함된 ‘미요’와 함께하는 미술놀이, 전환교육 시리즈 ‘나의 하루’, 기초 튼튼 건강체육 ‘해피타임’ 등의 기능을 이용하면 서로의 호흡을 느끼는 상호 학습이 가능하다.
이성현기자@전자신문, ar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