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펙(대표 한순갑 www.i-spec.co.kr)은 전자파(EM/EMC) 차단을 위한 기술 컨설팅부터 실제 이를 차단하는 기술과 장비를 개발하는 전자파 해결 전문기업이다.
전자파 분야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동차·통신장비·산업용설비 등 일반 민수용 장비뿐 아니라 방산분야, 원자력설비, 해양조선 등 특수장비 분야까지 종합적인 EMC솔루션(설계·교육·인증대행·필터설계·필터생산)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방위산업과 원전·조선·자동차 등 중공업 분야의 전자파 차단 기술은 아이스펙만이 지닌 특화 경쟁력이다.
각종 기계 장치 및 설계의 첨단화와 관련 전자부품 사용의 일상화 추세 속에 전자파 차단 필요성 또한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아이스펙의 주가는 급상승하고 있다.
최근 아이스펙은 항공우주연구원의 우주실험장비(6종) EMI 개발 과제를 수행했다. 그 결과, 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씨가 우주실험을 위해 우주정거장으로 가져 갈 각종 장비에 필요한 전자파 차단 필터를 개발·납품하게 돼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 지난 2004년부터 지난해 8월까지 로템의 차기전차 적용부품 EMI필터 개발을 맡아 총 13종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만들었으며 코리아 헬기 프로젝트(KHP) 사업의 일환인 전자파 차단 분야의 기술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차기 보병장갑차 EMI필터, 연료전지차 순환펌프 2종 EMI대책 개발 등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삼성테크윈·두산중공업의 주요 EMI 제품 개발과 기술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한순갑 사장은 “현재 전자파 차단 실험을 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지 못한 것이 가장 아쉬운 점”이라며 “조만간 이 장비를 갖춰 각종 테스트를 원활하게 진행하게 되면 기술개발은 물론이고 매출도 안정적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