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신작 게임]

◆SCEK - MLB 08 더 쇼 출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이성욱)는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며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매된바 있는 인기 야구게임 ‘MLB’ 시리즈의 최신작 ‘MLB 08 더 쇼’를 플레이스테이션3용으로 내놓는다. 이 게임은 내달 4일 출시될 예정이다.

야구를 소재로 한 게임은 수없이 많다. 그 가운데 MLB 시리즈는 지난 97년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처음 나온 이래 야구게임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이전 게임인 ‘MLB 07 더 쇼’도 작년 7월 출시되면서 현장감과 리얼한 그래픽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후속작인 MLB 08 더 쇼는 그래픽과 현실감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냈다.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선 ‘현실보다 더 현장감있다’는 평을 받을 정도다. 선수들과 경기장의 디테일한 그래픽 묘사, 경기 상황에 따른 관중들의 야유 외에도 스타디움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들이 실제 야구장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그 밖에 이전 게임과 비교해 달라진 점은 MLB 시리즈의 인기 요소 중 하나인 ‘로드 투 더 쇼’가 업그레이드 됐으며 명장면을 다시 돌려볼 수 있는 리플레이 시스템 및 선수들의 그립과 팔의 각도까지 세밀하게 묘사해 내며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EA코리아 - 커맨드앤컨커3 케인의분노 출시

EA코리아(대표 한수정)는 커맨드 앤 컨커3 케인의 분노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스타크래프트로 대표되는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RTS)게임이다. 상대방과 실시간 전투를 벌여 승리를 따내야 한다.

제목에서 느껴지듯 이 게임은 NOD 진영을 이끌고 있는 케인이 다시 부활한다는 내용 하에 다양한 캠페인과 새로운 유닛을 추가했다. 기존 RTS 게임이 많아야 3-4가지 종족이 있는 반면 이 게임은 무려 9개의 분파가 있어 재미를 더한다. 특히 이 게임 구매자 전원에게 7년 만에 다시 부활하는 ‘레드 얼럿3’ 베타 접속 키가 제공된다.

이 게임은 세계 정복 모드와 에픽 유닛 추가, 9개 분파로의 확장 등 3가지 특징을 내세워 마치 온라인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방불케 하는 확장팩 개념이다. 특히 세계 정복 모드는 GDI, NOD, 스크린, 세 진영의 춘추전국 시대를 만들기 위한 영토 쟁탈전을 내용으로 한다.

한편 이 게임은 e스포츠에도 잘 어울린다. 커맨드앤컨커 시리즈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국제 e스포츠 종목으로도 손색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