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대표 김진수, www.cj.co.kr)이 SAP 코리아(대표 한의녕, www.sap.com/korea)의 SAP BI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BI 시스템 도입은 전략 기반의 비즈니스로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SAP의 BW(Business Information Warehouse) 시스템을 BI(Business Intelligence)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CJ시스템즈(대표 강운식, www.cjsystems.co.kr)는 약 5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해 지난 3월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
BI는 ERP 등의 개별 트랜잭션 시스템 데이터베이스와 기업 전체적으로 통합한 데이터웨어하우스를 기반으로 하는 분석 애플리케이션이다.
통합 데이터웨어하우스로 구축된 정보를 조회, 분석하고, 각 정보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고객만족도 증대를 지원한다.
김기진 CJ제일제당 스피드경영추진팀 정보전략 파트 부장은 "SAP의 BI 7.0은 기존에 사용하던 BW 3.0의 진화된 형태로, SAP의 내재화된 베스트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빠르고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었다"며 "SAP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지원과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가 SAP를 선택하게 된 주요 이유이다"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