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정보(대표 진환구 www.emdc.co.kr)는 지난 98년에 설립돼 기업정보화 및 ERP 컨설팅 사업에 주력해온 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난 2월 OBS 경인TV 통합정보시스템의 일환으로 SAP 비즈니스원(이하 B1)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으며 올해 들어 대우IS, 현대중공업 해외법인, 포레스코, 라이녹스, 새아침, 메디플러스 병원 등 10개의 신규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04년 SAP의 중소기업 솔루션(B1) 한국 버전 출시와 함께 이 제품의 컨설팅 및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채택하고 중소기업 ERP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후 한국 기업 실정에 맞는 산업별 특화 솔루션의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 지난 2006년 하반기부터 자동차 산업 및 전기전자 산업 특화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한 데 이어 화학, 사료, 조선기자재 등 다양한 솔루션을 보급해왔다.
산업별 특화 솔루션에는 각 산업의 특성에 맞도록 모듈이 구성됐으며 모닝정보는 각 특성에 맞게 양성된 우수한 전문 컨설턴트와 개발 인력들이 전문적인 컨설팅과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른 개발을 지원한다. 특히 이 회사는 이러한 산업 특화 솔루션의 표준화 작업을 통해 대우정보·하나로통신 등 국내의 SAP B1 파트너에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이고 영어와 일어, 중국어 등 해외버전을 개발해 공급하는 등 해외 ERP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는 등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연말에는 대만의 캐드멘사와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 이 회사를 통해 대만과 홍콩, 서남부 중국 등의 현지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중국 북부와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도 진출하기 위해 공급을 위한 파트너 선정작업을 진행 중이다. 모닝정보는 지난해 40개의 신규 프로젝트를 수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올해는 총 120개의 신규고객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모닝정보는 현재 국내 유일의 SAP B1 골드 파트너(아시아 170개 파트너 중 2개사)로 2년 연속 SAP의 동북아 지역 최우수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2월에는 ‘SAP World Best’상을 수상하였다. 진환구 사장은 “기존 솔루션의 품질강화, 새로운 산업 솔루션의 연구개발, 우수 컨설턴트 인력의 확충 및 양성 등을 통해 최고의 기업 정보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제공, 올해 중소기업 ERP 사업부문에서 120억원 이상의 매출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