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에이드 파트너]협력업체-제이씨현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www.jchyun.com)은 지난 1984년 설립 이후 서버 및 스토리지, PC부품, 멀티미디어 주변기기, 네트워크장비 및 보안솔루션, 프로젝터 등에 이르는 세계 정상급 업체들의 IT제품 국내 마케팅에 주력해왔다.

 제이씨현이 제휴한 다국적 IT업체는 △크리에이티브테크놀로지(사운드카드, 스피커, 헤드폰) △기가바이트테크놀로지(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케이스) △AMD(CPU) △선마이크로시스템스(서버, 스토리지) △벤큐(프로젝터) △화웨이쓰리콤(네트워크) △콤스코프(통합배선) △네트워크제너럴(네트워크 진단프로그램) △체크포인트(보안솔루션) △노키아(보안장비) △쓰리젠(스토리지) 등으로 광범위하다.

 제이씨현은 서버·스토리지 부문에서는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채널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제이씨현은 한국썬과 함께 유닉스서버뿐 아니라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x86서버 ‘갤럭시’ 등을 공급하며 국내 중소기업시장과 자본시장통합 및 차세대 통신서비스 등에 힘입은 신규 시스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기가바이트테크놀로지도 제이씨현의 주요 IT협력사 중 한 곳이다. 제이씨현은 지난해 공격적인 마케팅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통해 가기바이트 제품의 국내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이에 따라 제이씨현의 관련 매출 역시 크게 증가했다.

 제이씨현은 지난 1990년 제휴하고 사운드카드 ‘사운드 블라스터’로 국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싱가포르의 크리에이티브와도 여전히 굳건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제이씨현은 사운드카드 외에 헤드폰·이어폰 등으로 협력 범위를 넓혀왔다. 특히 제이씨현은 크리에이티브와 개발 부문에서도 상호 협력하면서 동반 성장하고 있다.

 제이씨현은 이들 다국적IT기업과의 원활한 사업을 위해 물류 및 고객센터를 별도로 운영 중이며 디지털미디어기기 연구개발을 위한 기술연구소를 설립했다.

 차현배 회장은 “제이씨현은 고품질의 다국적 IT업체 제품이 국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등 국내 최고의 IT 마케팅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