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가 Emerson Network Power(이하 에머슨)와 함께, 국내 DSC(다이내믹 스마트 쿨링) 솔루션 부문의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 제휴와 관련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DSC 솔루션 부문의 모든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 양사가 관련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HP의 DSC 프로젝트의 수행과 홍보에 적극 협력함으로써, HP의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의 확대에 따른 솔루션 제품군과 교차 판매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한국HP는 이번 파트너쉽에 따라 DSC와 관련된 영업 활동 및 컨설팅, 제안, 구축 프로젝트 진행시 관련 기술과 정보를 에머슨과 공유하게 된다. 또한 세미나, 발표자료, 학회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DSC와 관련된 양사의 기술과 제품 홍보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로써 한국HP는 세계적으로 가장 앞선 전력 및 냉각 기술을 보유한 에머슨과의 협력으로 어댑티브 인프라/차세대 데이터센터/데이터센터 변환 기반의 포괄적인 BT 솔루션 로드맵을 보유하게 되었다. 에머슨은 HP의 DSC를 지원하는 최초의 공조시스템 업체로서 광범위한 HP의 고객 기반을 통해 자사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