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리니지2 `그레시아`

[게임플레이]리니지2 `그레시아`

엔씨소프트, 리니지2 ‘그레시아’ 발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리니지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왕가(王家)인 ‘그레시아’ 등장을 뼈대로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는 30일에 선보이는 ‘그레시아 파트1’은 쉬운 레벨업과 솔로 플레이, 그리고 소외없는 파티형성에 초점을 맞췄고 인스턴트 던전인 ‘카마로카’와 활력시스템이 대폭 추가되는 등 누구나 쉽게 리니지2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대규모 업데이트에 발맞춰 엔씨소프트는 18일 용산 인텔 e스타디움에서 그레시아 발표회를 열었다. 사전 신청을 받은 100여명의 리니지2 고객과 함께한 이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제작한 그레시아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리니지2 5년의 추억에 관한 고객과 개발팀장간의 회고사가 진행됐다. 또 2008년 그레시아 3단계의 업데이트 방향과 향후 5년의 비전, 그리고 그레시아 파트1의 상세한 내용을 시연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신효정 리니지2 사업팀장은 “2008년의 리니지2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신뢰를 구축하는 동시에 이번 그레시아 파트1, 2의 업데이트를 통해 그레시아 대륙에서 펼쳐지는 차별화된 완성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동준기자 djjang@

그라비티, 레퀴엠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온라인롤플레잉게임 ‘레퀴엠’에서 ‘우리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이벤트를 시작했다.

지난 18일부터 앞으로 3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레퀴엠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시간대인 금, 토, 일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다양한 혜택을 준다. 평소보다 경험치 20%, 란트(게임 머니) 50%, 아이템 드롭율 100%가 증가해 더욱 활기찬 플레이와 캐릭터 성장, 아이템 수집 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그라비티 가맹 PC방에서는 시간제약 없이 란트와 아이템 드롭율 50% 증가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는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계속된다.

윤상진 레퀴엠 사업부장은 “레퀴엠 유저층을 고려해 주말 3일간 다양한 게임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평소보다 빠르고 탄력적인 게임의 재미로 신나는 주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18일 밤 9시 온라인 유저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세부 개발 방향을 공개하는 유저간담회는 서버 별로 이루어져 계속 이어질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 LG트윈스와 제휴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는 LG트윈스(대표 김영수)와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slugger.pmang.com)를 활용한 2008년 공동 업무 제휴 계약을 맺었다.

와이즈캣이 개발하고 게임 포털 피망에서 서비스되는 슬러거는 KBO가 인증하는 온라인 야구 게임으로 국내 프로 8개 구단과 유명 야구장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야구팬들과 슬러거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서울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LG 트윈스 팬들을 위해 홈 경기가 진행되는 잠실 구장에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조계현 네오위즈게임즈 부사장은 “이번 공동 업무 제휴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올 시즌 프로 야구의 인기를 더욱 상승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08 시즌 LG 트윈스와 슬러거를 아끼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양사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