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대표 박헌강 www.swcell.com)은 인도 사티앙인터켐과 55만달러 규모의 재생의료시스템(RMS) 운용매뉴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RMS운용매뉴얼이란 RMS의 최첨단 재생의료기술을 표준화한 운용지침으로 기술 교육 및 제조공정 평가(Validation)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RMS운용매뉴얼에는 개인맞춤형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Chondron)’ 관련 생산시스템과 제대혈은행 ‘베이비셀(BabyCell)’의 제대혈줄기세포보관시스템 운용에 관한 지침이 포함된다.
사티앙인터켐은 세워셀론텍의 RMS 운용 매뉴얼을 기반으로 인도 내 바이오 설비에서 재생의료시스템을 양산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사업 초기 연간 콘드론 1500케이스, 베이비셀 1200 케이스 등을 생산한다. RMS사업본부 권혁동 상무는 “인도의 바이오산업은 가격경쟁력, 풍부한 바이오 인력 등 다양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급팽창하고 있다며 “인도 시장 내 RMS의 핵심 수익원인 RM키트의 매출을 극대화, 수익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세원셀론텍은 또한 인도 사티앙인터켐과 향후 개발 되는 세포치료제 관련 RMS운용매뉴얼 공급도 추가 논의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