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kr.sun.com)와 한국레드햇(대표 김근, www.kr.redhat.com/)이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한국썬과 한국레드햇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의 제품에 대한 영업, 세미나,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동시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국썬은 MOU 체결을 통해 자사의 x86서버 제품군과 소프트웨어 제품인 MySQL제품군,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RHEL: Red Hat Enterprise Linux)가 최적의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기술지원 인력 확보와 장기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레드햇의 교육 프로그램 사업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Linux, Apache, MySQL, PHP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판매 에 관한 협력을 강화하고 IDC, 포털, 온라인 게임회사를 상대로 한 고객 세미나 개최, 자바 커뮤니티, SDN Korea(Sun Developer Network)와 함께 레드햇 리눅스 및 JBoss 사용자와 자바개발자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지도 향상과 시장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
김근 한국레드햇 사장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철학을 함께 하는 썬과 레드햇이 이번 MOU체결을 통해, 기술개발 및 여러 방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냄으로써 국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라며 MOU 체결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유원식 한국썬 사장은 “참여와 공유가 중심이 되는 웹 2.0 시대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한국썬과 레드햇의 의지는 확고하다.” 라며 “한국썬은 한국 레드햇과의 MOU 체결을 계기로 협력과 상생의 상징인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