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올해의 제품 선정

주니퍼 네트웍스(지사장 강익춘)는 UK의 네트워크 컴퓨팅 독자들이 해마다 선정하는 “2008년 올해의 제품” 에 주니퍼의 WX 왠 가속 제품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가트너 그룹에서 최근에 발표한 Gartner NAC MarketScope 조사에서 주니퍼의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인 UAC가 “Positive” 한 결과를 얻었다고 발표했다.

“Positive”라는 결과는 NAC 시장에서 각 벤더의 마케팅, 영업, 제품에 대한 전략과 영업력, 가격, 실적 등이 모두 포함되어 결정된다.

UK의 4000명의 독자가 올해 가장 좋은 솔루션으로 선택해 “2008년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된 주니퍼 WX는 국내에서도 강력한 경쟁사인 리버베드를 제치고 기술보증기금, 삼성생명, 주택공사 등 주요 금융 및 공공 시장에 도입되었다. WX는 안정성과, 속도, 처리량에 있어서 국내 시장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Gartner MarketScope 에서 “Positive” 등급을 받은 주니퍼 UAC 솔루션은 2007년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영업을 시작한 이후 공공, 반도체, 병원 등에 도입되어있다. 국내 NAC시장은 에이전트 기반, NAC 어플라이언스 기반, 네트워크 인프라 기반으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최근 시장 동향은 라우터, 스위치, 방화벽 등 기존 네트워크 장비와의 연동을 통해 NAC를 구현하려고 하는 네트워크 인프라 기반의 NAC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NAC 시장은 아직도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지만 NAC 자체 수요는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고 무엇보다 실질적인 매출확대를 위해서는 네트워크 인프라와의 상호 연동성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주니퍼 UAC는 최근에 발표한 EX 스위치, 방화벽,UTM 제품과의 연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MS NAP와의 실질적인 연동을 제공함으로써 윈도우 환경에서 에이전트 없이 NAC를 구현할 수 있어 새로운 프로그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피할 수 있고 사용자 및 관리자 모두에게 운용의 용이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니퍼 AT(Advance Technology)팀의 최우제부장은 UAC 관련해서 “이번 ‘Positive’ 결과를 계기로 올해 새로 발표한 스위치와 연동을 통해 네트워크 인프라 기반의 NAC를 구현하는데 주력, 작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고 자신했다. 또한 WX 수상 관련해서는 “왠 가속 시장에서도 WX의 입지가 확고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러한 좋은 결과가 있어서 더욱 자신있게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