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산업리서치(대표 이충훈 www.ubisr.com)는 태양광·풍력·수소연료전지 등 그린에너지 분야의 기술 흐름과 세계시장 동향을 점검할 수 있는 ‘미래에너지 사업화 성공전략 세미나’를 오는 22일 대구 EXCO 지하1층 팔공홀에서 개최한다.
‘그린에너지 엑스포 2008’과 병행해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는 급속도로 상용화 되고 있는 실리콘 태양전지와 실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CIGS 태양광 등 태양광산업과 풍력에너지, 수소연료전지 등 그린에너지분야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초청돼 기술 진행 상황과 향후 사업화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만 태양광업체인 빅선의 리우 셩 텅 박사의 ‘태양전지 사업화 전략’ 발표를 시작으로 텔리오솔라코리아 노갑성 사장이 ‘고효율 CIGS 태양광 산업 동향과 사업화 전략’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차세대풍력발전 연구센터 김동룡 교수의 ‘풍력에너지 산업과 기술 개발 동향’ 강연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홍성안 박사의 ‘수소 연료전지 산업과 기술 개발동향’ 발표도 이어진다.
이날 세미나에는 미래에너지 사업을 준비 중이거나 진행 중인 민간업체는 물론 관련 산업체 유치를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할 계획이어서 지자체간 치열한 유치전 양상도 띨 전망이다.
이진호기자 jho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