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코리아(대표 김병두 www.ptc.com)가 오는 5월 20일 오후 3시에 ‘제조기업을 위한 3차원 캐드(프로엔지니어 4.0) 활용기법 온라인 세미나’를 전자신문 U-TV를 통해 개최한다.
본 행사는 보다 쉽고 빠른 3D 캐드 운영 기법을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엔지니어 개인의 생산성 향상 및 나아가 제조 기업의 제조력을 향상시킨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본 온라인 세미나는 오프라인 상에서 보여주지 못하는 기법들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이며 프로엔지니어 모듈 중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AAX모듈을 이용한 탑다운(Top Down) 제조기법 소개, 테크니컬 일러스트레이션 솔루션 데이터 및 3D 캐드 데이터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기법의 소개 및 프로엔지니어를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타트업툴즈 소개를 내용으로 진행되게 된다.
PTC의 주요 솔루션인 프로엔지니어는 전세계 35만 이상의 엔드유저를 보유한 제품개발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개되는 프로엔지니어 와일드파이어 4.0는 강화된 10여가지 이상의 성능과 추가된 3개의 모듈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분산화 되는 제조설비 추세에 맞추어 CAD 정보에 대한 지적보호권 및 캐드설계 속도에 있어 그 기능이 크게 강화되었다.
프로엔지니어 와일드파이어 4.0은 지난 버전에 비해 보다 신속한 설계와 지능적인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시각화 기능이 크게 향상되어 모델링 이미지의 확인을 용이하게 하였으며, NC 및 공구 설비 설계부문의 기능 개선으로 엔지니어링 설계를 제조 프로세스로 변환하는 작업을 단순화, 자동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디지털 권한 관리기능을 위한 저작권 운영확장 팩도 출시, 효과적인 CAD 데이터 보호가 가능하다.
석두환 PTC코리아 아이센터 팀장(이사)은 이번 온라인 세미나와 관련 “프로엔지니어 사용고객이라면 대다수가 관심이 있는 AAX모듈에 이번 웹캐스트가 고객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면서 “이번 행사는 특히, 제조기업에서 필요한 데이터 매니지먼트 기법에 대한 소개가 곁들여져 제조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바를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실질적인 행사가 될것이다” 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전자신문 U-TV홈페이지(HTTP://UTV.ETNEWS.CO.KR/)에서 사전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