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온지씨(대표 박명진)는 후발주자로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뛰어난 기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회사의 디온 스크린골프는 국내 기술로 제작한 신개념 물리엔진을 채택해 바람과 중력, 러프나 페어웨이를 굴러가거나 바운딩하는 볼의 움직임까지 똑같이 구현해서 높은 현실감과 정확도를 구현했다.
화면도 할리우드 영화계에서 사용하는 그래픽 엔진을 탑재해 잔디 결의 움직임,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과 물결까지 정확하고 세밀한 표현을 하고 있다.
디온 스크린골프의 하드웨어는 현존하는 최고의 3D-SARC 3차원 센서를 기반으로 한다. DMBH가 개발한 이 센서는 사용자가 클럽을 선택해야 스크린 화면에 정확한 거리가 나오는 타사 제품과는 달리 어떠한 클럽을 선택해 때려도 정확한 비거리와 방향, 각도 등이 나오며 실제 스윙과 연습 스윙도 구별한다.
또 다른 장점은 기존 4 대 3 화면이 아니라 16 대 9의 널찍한 와이드 스크린을 채택해 고객의 현장감을 높였다는 점이다. 디온 스크린골프는 고선명 화질의 할리우드 그래픽 기법을 도입했고 선명한 화질구현을 위해 고휘도 빔 프로젝터를 사용해 고객에게 좀 더 현실감 있는 경기장면을 제공해준다. 터치스크린 모니터를 채택해 손쉬운 이용이 가능하며 최고급 PC를 사용해 장비의 순간반응속도를 높였다. 지난달 한국 골프박람회에서 디온 스크린골프는 16 대 9의 와이드 대화면과 정확도 측면 등에서 경쟁사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디온 스크린골프 시스템은 타사 장비로는 적용하기 어려운 피팅숍에서 활용될 정도의 정확성을 자랑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들어 중국 국제 골프 박람회에 참가해 국제적인 인지도 상승효과를 누려서 중국을 통한 판매가 늘고 있으며 일본시장 진출도 눈앞에 뒀다. 두바이, 미국, 캐나다, 호주 수출계약을 진행 중이다.
배일한기자 bail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