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 전문기업 아이엔터(대표 조재천 www.ienter.co.kr)는 마이돔(www.palymvm.com)과 콘텐츠 서비스·유통 및 웹2.0 기반 동영상 정보편집 솔루션인 ‘멀티액티브’ 판매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의 공동협력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이를 통한 상호 이익의 증대 △ 콘텐츠 및 멀티액티브를 활용한 신사업 발굴 및 기술·마케팅 협력 △멀티액티브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용 솔루션 최적화 개발 및 국·내외 판매 협력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로써 아이엔터는 마이돔이 개발한 동영상 학습정보 편집 솔루션 ‘멀티액티브’를 자사의 HRD 포털사이트 ‘와이즈널’에 탑재, 학습자들이 개인 블로그처럼 강의를 관리하고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개인 강의 및 교육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교육 오픈 마켓 서비스도 진행 한다.
아이엔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습자들에게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조재천 아이엔터 대표는 “멀티액티브를 통해 하나의 원본 동영상을 다양한 학습자료와 조합해 수많은 학습 동영상을 생성하거나 재가공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아이엔터는 웹2.0 시대에 맞는 우수한 교육서비스 제공으로 다른 이러닝 업체보다 시장적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경원기자 kw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