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제 4회 LabVIEW 어플리케이션 공모전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 김주엽, 웹사이트 ni.com/korea)는 자사의 대표 제품인 LabVIEW의 프로그래밍 실력을 공개적으로 경합할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LabVIEW는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로 전세계적으로 테스트 자동화, 계측 및 컨트롤 분야에 널리 쓰이고 있으며 텍스트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훨씬 쉽고 빠른 개발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이번본 공모전은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하여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창의적이고 기발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로 자리잡고 있다.

참가를 원할 경우 3명 이내로 팀을 조직하여 3개 부분 중 하나를 선택하여 6월 1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장학금을 비롯한 푸짐한 시상 내역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한다.

“특히 이번에는 LEGO Mindstorms NXT를 활용하는 부문도 새롭게 신설되어 평소 로봇 어플리케이션에 관심을 쏟았던 학생들에게 참가 문의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매년 해를 거듭할수록 양질의 어플리케이션이 선보여지고 있는 본 공모전에 올해에는 어떠한 참신한 응모작이 있을지 사뭇 기대가 큽니다.”라고 한국NI의 아카데믹 마케팅&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박세일 과장은 소감을 전했다. 그는 본 행사를 총괄 지휘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