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특집]회사소개-에듀박스

[온라인교육특집]회사소개-에듀박스

  에듀박스(대표 박춘구 www.edubox.com)는 1994년 설립된 교육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1999년 코스닥 상장을 통해 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 1996년부터 에듀박스는 민간참여 ‘컴퓨터 교실’을 운영, 특기적성 교육을 실시해 전국 300여 학교에서 월 10만명의 학생에게 IT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사이트 에듀박스닷컴을 통해서는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에서 나아가 온라인과 연계하는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피킹’ 위주의 ‘즉문즉답식’ 훈련법을 채택한 초등대상 영어프랜차이즈 학원사업인 ‘이보영의 토킹클럽’ 사업은 영어 말하기 교육의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말하기 훈련의 일환으로 ‘4웨이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강사 교육을 실시, 전국 500여개 가맹학원에서 4만여명의 학생이 수업을 받고 있다. 2007년 하반기에는 국내 최고 영어강사인 문단열 선생을 영입하여 유치부문 영어교육 분야에서 ‘아이스펀지잉글리쉬’라는 브랜드를 론칭, 현재 전국 25개 가맹분원을 기록하고 있다.

에듀박스는 국제프랜차이즈협회에도 가입돼 있으며 2007년에 한국교육산업대상 및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 프랜차이즈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회사는 ‘온가족의 블렌디드’를 목표로,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 중심으로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2008년 온라인 교육사업에 과감한 투자를 계획 중이다. 특히, 자체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한 IT, 영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e러닝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온라인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특히, 고용보험환급과정으로 기업 B2B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영어학습은 에듀박스닷컴과 전화영상영어, ESPT로 이어지는 결합상품을 통해서 학습에서 평가까지 한번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영어와 IT를 결합한 상품도 개발하여 기업과 기업 구성원들이 실제로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들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초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IT전문교육 컴샘(comsem.co.kr)은 전국 300여 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컴교실과 연계한 온라인컴교실 및 OA, 자격증 강좌 등 성인대상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성인 대상 영어 콘텐츠로 기존 운영 중인 영어학습 사이트 eby0579(eby0579.com)을 확대 개편해 오는 7월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스피평가아카데미㈜를 자회사로 편입해 영어말하기 자격시험인 ESPT 사업도 하고 있다. 한화그룹, 하이닉스 반도체, 신성건설, 연세대학교 등에서 공식 영어말하기 평가 도구로 채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