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코(공동대표 이지웅, 이혁 www.dvico.co.kr)는 HDTV 수신녹화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영상 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 가전 ‘티빅스 PVR M-7010A’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티빅스 PVR M-7010A’는 거실이나, 안방 등 TV옆 어느 곳이든 설치하는 제품으로, 고화질의 HDTV, 영화, 교육방송을 감상할 수 있으며, 5.1채널의 음악감상을 통한 오디오 기능,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대형TV로 감상할 수 있는 뷰어 기능 등 VTR, DVD플레이어보다 업그레이드된 멀티미디어 기능을 다양하게 지원한다.
일반 TV에 연결하면 HDTV를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프로그램가이드(Electronic Program Guide) 및 파워 온 녹화, 반복예약녹화 등 다양한 녹화방법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형TV에 적합화된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과 트루 타입 폰트(TTF: True Type Font)를 지원하며, ‘FLAC’, ‘APE’, ‘WAVPACK’등 최신 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을 재생 지원 등 살아있는 오디오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네트워크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데이터 보관을 할 수 있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기능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삼바 서버 기능’을 통해 PC와 티빅스간 멀티미디어 파일을 컴퓨터 폴더간 관리처럼 쉽고 편하게 구현 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