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obe.com/kr)가 9일 ‘어도비 애크로뱃 9 프로’가 포함된 디자인 및 개발 통합 솔루션(‘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3.3(Adobe Creative Suite® 3.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3.3은 모든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위한 Acrobat 9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애크로뱃 9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인 ‘PDF 포트폴리오’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나 비디오, 오디오, 심지어 3D 개체까지 다양한 종류의 미디어 콘텐츠를 하나의 PDF 파일로 통합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통합된 PDF 포트폴리오는 세련된 플래시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되어, 통합멀티미디어 문서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또한 디자이너는 애크로뱃 9 프로를 사용하여 이전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협업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제 어도비 리더만 있으면 디자이너는 고객과 동일한 페이지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PDF 포맷으로 된 디자인을 검토할 수 있다.
한편, 애크로뱃 9 프로와 어도비 리더 9에는 오버프린트(over print) 기능이 있어, 실제 인쇄 시 겹쳐져 인쇄되는 부분을 미리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색상 간 변환이 가능하며, RGB 및 CMYK 검정색을 검정색 실선으로 전환할 수도 있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업계 표준인 팬톤(Panton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색상을 팬톤 별색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 비교 기능을 통해 텍스트, 텍스트 서식, 이미지, 선 두께, 배경 등 디자인 버전 간 차이점을 손쉽게 식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