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대표 이명우, www.reigncom.com)은 USB 메모리 타입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볼케이노(Volcano, 제품명: T7)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리버 볼케이노는 USB 메모리 스틱 형태의 디자인으로 별도의 케이블 없이 USB 포트에 단자를 삽입, 간편하게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다.
또한, 26g의 가벼운 무게로 목에 걸고 사용이 가능하여 휴대가 용이하며, 화이트/블랙/핑크/블루/초콜렛 등 5가지 파스텔톤 색상을 갖추어 소비자의 개성에 따라 액세서리로 활용 가능하다.
레인콤 관계자는 "볼케이노는 이동 시 음악 감상 및 라디오 청취를 하고, 과제물을 USB 메모리에 저장하거나 강의 내용 복습을 위해 녹음 할 수 있어 10대에서 20대 사이의 학생층에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MP3, ASF, WMA 등의 음악파일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고음질의 OGG파일까지 재생 가능하며, 7가지 EQ(이퀼라이저)와 SRS WOW HD 음장을 지원한다.
한편, 레인콤은 아이리버 볼케이노 출시 기념으로 6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온스타일과 함께 ‘나를 채워주는 볼케이노를 내가 직접 디자인한다’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리버 혹은 온스타일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공모전에서 채택된 디자인은 실제 제품으로 100 개가 제작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