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대표 전상일)은 10일부터 스피드뱅킹, 펀드 매매, 금융상품 조회 등을 강화한 ‘아이봇(iBot)’을 개편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아이봇 서비스는 MSN메신저를 통해 증권·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아이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동양종금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동일한 수준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동양종금증권이 제공하는 업계 최저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은행개설계좌 고객은 0.015%, 지점개설계좌 고객은 0.019%의 매매수수료가 적용된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편된 아이봇 서비스는 원클릭 스피드뱅킹을 강화해 이체·잔고조회가 한 번의 클릭으로 가능하다. 자산현황 및 펀드수익률 조회를 할 때는 자동 팝업이 뜨도록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 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 판매 중인 모든 펀드 검색과 매매, 수익률 조회를 통합적으로 할 수 있는 펀드 일괄관리 서비스 기능과 동양CMA체크카드 신청 및 사용 내역조회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
동양종금증권 김진완 e-Biz 팀장은 “아이봇 서비스의 개편은 메신저를 주로 이용하는 신세대 취향에 맞춰 검색 및 뱅킹 서비스 등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어 장중 전화로 시황·종목분석을 물어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종금증권은 아이봇 서비스 새 단장을 기념해 이달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3개월간 MSN메신저 사용자 중 아이봇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친구에게 추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75명에게 애플 아이팟터치·아이리버 MP3플레이어 등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형수기자 goldli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