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유미디어, 공동 저작솔루션 코터디 출시

지유미디어, 공동 저작솔루션 코터디 출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 입주기업인 지유미디어테크놀로지(대표 강호석)는 최근 교육용 문서 공동저작솔루션인 ‘코터디(www.cotudy.net)’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문서 협업(collaboration) 프로그램인 코터디는 ‘함께(co) 공부하다(study)’의 합성어로, 교사와 학생이 공동으로 문서를 저작한다는 의미다. 학급단위로 탐구학습, 프로젝트 수업, 과제지도, 학급문집, 독서지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미국의 공동저작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유명한 ‘위키피디아’보다 사용방법이 간편하면서, 개방과 참여, 공유라는 ‘웹2.0’의 기본 개념을 교육에 접목한 최초의 교육용 문서 저작 솔루션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특히 현재 초등학교 학급문집은 교사가 1년 정도 공들여 만들어야 하는 등 불편이 컸지만 코터디를 활용하면 이르면 1주일 만에 학생들이 모두 참여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것.

강호석 사장은 “지난 5월 교육정보화박람회에 참가해 호평을 받았다”며 “현재 초·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유미디어테크놀로지는 이번 솔루션을 학교에 ASP형태로 공급할 예정이며, 향후 코터디 웹사이트를 통해 학교 UCC를 만드는 플랫폼으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