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대표 최백준 www.tilon.co.kr)은 이번 전시회에서 ‘투스칸 프로페셔널 서버 2007’을 선보인다.
이는 SBC(Server Based Computing) 솔루션 제품으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서버에서 실행하고 각종 중요 데이터를 중앙서버에서 관리한다. 모든 데이터가 서버에만 존재하게 해 문서 및 콘텐츠 등 기업 내 중요 자산의 외부 유출 및 악성코드 감염을 방지하는 한편,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대한 통제 및 관리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투스칸 프로페셔널 서버 GTMS(TusKan Professional Server GTMS)’는 지난 4월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하여 대내외적으로 기술성 및 보안적합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틸론은 기존 SBC 사업을 통해 삼성전자, 대한항공, 근로복지공단, 경희의료원 등 금융과 기업 부분에서 다수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SBC사업을 한 단계 더 도약, SBC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솔루션과 연계해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인식기술(대표 송인숙 www.sufpia.com)은 명함자동정리기 ‘서프(SUF)’와 인맥관리솔루션 ‘HRMS(Human Relations Managing System)’을 내놨다.
명함관리는 이제 단순히 명함만 정리하는 소극적인 의미가 아니다. 일정관리나 메모 관리, 웹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이 적극적인 인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필요한 시기다.
서프와 HRMS는 이런 흐름에 맞춰 개발됐다. 국내 최초 17개 언어로 다국어 인식 지원이 가능하다. 또 웹 서비스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웹 환경을 활용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날짜별 메모관리 공간이 무한대로 제공되어 업무내용을 한눈으로 볼 수 있어 일의 능률을 제고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이력관리 기능은 타 제품과 가장 차별화된 점이다. 경조사나 메시지 이력, 개인활동 이력, 과거 명함 이력 등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투데이 기능, 사용자 필드 정의, 명함 일괄 인식 및 양면 인식 등 다양한 기능 구현으로 업계 선두자리를 굳건히 할 방침이다.
◇신도컴퓨터(대표 윤용락www.sindocom.co.kr)는 4종의 다양한 제품군을 전시한다.
‘고속문서 스캐너’는 컬러 양면 스캐너로 고속의 스캐닝 스피드와 더불어 이미지 향상 칩(PIE)을 내장해 뛰어난 이미지 보정 기능을 구현했다. ‘네트워크카메라’는 인터넷을 통한 모니터링(음성 포함) 및 원격 상하좌우 회전, 줌 기능이 있다. 카메라 자체 메모리에 녹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PC에 녹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다.
‘포토 프린터’는 8인치 터치스크린 내장 모델로 SD, XD, CF, USB 등의 메모리 카드를 인식할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를 통한 핸드폰 연결, PC 연결 출력을 할 수 있다. 장당 18초의 고속 출력이 가능하고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염료 승화 방식으로 영구적 보관이 가능하다.
산업용 노트북인 ‘터프북’은 내충격·방수·방진 기능을 갖췄다. 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표준 배터리와 일반 노트북의 4배 밝기의 화면 및 반사 방지 AR코팅을 통해 야외 현장 작업에 적합하다. 터치 스크린 기능도 있다.
◇모젠소프트(대표 노철희 www.mozensoft.com)는 ‘리오레이(RIOREY)’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 제품은 여러 곳에서 동시에 대량의 데이터를 보내 네트워크 성능을 급격히 저하시키는 방식인 DDoS를 방지하기 위해 미국 내 911 응급센터와 영국의 대표금융기관 등 세계 각지 고객사에 구축되어 있다.
모젠소프트는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DDos 공격의 증가로 이를 해소할 솔루션의 필요성을 절감, 수개월에 걸쳐 전세계에 있는 DDoS 솔루션을 검토하고 국내 안정화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최종적으로 리오레이 솔루션을 선택,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해 지난 5월 런칭 세미나를 가졌다.
리오레이는 한 시간 이내에 완벽한 셋업(Set up)이 가능하며 90초 이내로 공격 트래픽을 차단할 수 있다. 추가적인 수작업이 불필요해 정상적인 트래픽을 보호하면서 방어 기능을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일반적인 네트워크 가동과 통신을 유지하면서 정상 트래픽 유입을 허용한다.
향후 앞선 기술력과 고객 지원을 바탕으로 인터넷 기업 및 금융권 등 다양한 고객사에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제품 시연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솔루세움(대표 서동현 www.solusseum.com)은 PC 기밀자료 유출 방지 솔루션인 ‘알바트로스’를 전시품목으로 내놨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시스템이나 하드디스크가 도난·분실됐을 경우를 대비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사람은 접근 허용이 불가해 시스템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복사 또는 열람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다. 윈도우가 지우언하는 로그인 비밀번호보다 강력한 보안능력을 갖추고 있어 안전하다.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복호화해 사용자와 시스템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허기술로 검증된 암호화 알고리듬을 적용, 이중 잠금 방식을 이용해 데이터 유출 가능성을 차단한다.
또 ‘마에스트로’는 컴퓨터(PC)에 발생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모든 장애현상을 1초 이내에 정상으로 복구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 즉시복구 솔루션이다. 인터넷이나 네트워크를 통하여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컴퓨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해킹코드를 비롯해 사용자의 실수 그리고 응용프로그램이 발생시킨 에러 등 시스템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를 단시간 내에 복구해 이전 상태로 돌릴 수 있다.
이 제품들은 국정원 등 국가 안보에 직결된 국가 기관의 컴퓨터, 설계도와 같이 회사의 주요 기밀자료가 담긴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캄시스템(대표 김문규 www.kamsys.co.kr)은 6종의 관리용 시스템을 선보인다.
‘익스펜션 CMMS’는 설비관리시스템이다. 계획·설계·제작·설치·폐기 등 전 설비 과정을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으로 이를 분석하여 정비전략을 수립하고 상위 전산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원가를 관리하고 가동률·품질관리를 제공한다. ‘uWMS’는 창고관리시스템으로 RFID를 적용, 기존과 차별화를 뒀다. 실시간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신속성 문제를 해결했으며 품목의 정확한 위치, 수량, 재고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익스펜션’은 RFID시스템이다. 이를 이용, 다양한 생산정보 및 생산 시점을 실시간으로 관리한다. ‘골프장위치추적관제시스템’은 GPS를 이용해 이용객 편의를 도모한다. 안전한 경기 운영에 도움을 주며 전체 홀정보를 제공하거나 경기 운영에 관한 진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제품과 부품에 관한 일체의 정보를 전사적으로 관리하는 ‘도면관리시스템’과 제조기업 등의 설비예방정비와 유지보수비용 분석, 업무 표준화에 도움을 주는 ‘엑스퍼트 EAM’자산관리시스템이 전시된다.
허정윤기자 jyh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