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대표 정태수 www.lgnsys.com)의 ‘소프라(Sopra)’는 IT 통합운영관리 서비스다.
가장 높은 음역인 ‘소프라노’에서 이름을 따온 소프라는 최고의 품질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LG엔시스의 고객 지향적인 정신을 담고 있다.
소프라는 멀티 벤더 시스템을 간편하게 통합 운영관리해주는 서비스를 비롯해 고객의 IT 환경을 더욱 고도화하기 위한 정보보호, 네트워크 및 데이터 관리 등 20여 가지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구성됐다. 고객이 각 IT 환경에 맞춰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패키지’도 지원한다.
LG엔시스는 딱딱한 IT 용어를 배제한 서비스 브랜드인 소프라를 앞세워 국세청·증권예탁결제원·한국중부발전·그랜드코리아레저·KJCCS·부산광역시 등 굵직한 통합 유지보수 사업을 수주했다. 이에 힘입어 LG엔시스의 서비스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회사는 소프라 홈페이지(www.sopraservice.com) 및 콜센터 운영을 통해 24시간 실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체제를 구축했으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주요 고객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고객별 맞춤 판촉 및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LG엔시스는 IT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신속한 장애복구 지원을 제공하는 통합운영관리 솔루션 ‘세이프매니저EV’를 출시, 소프라 서비스 사업을 더욱 강화했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세이프매니저EV가 기존 고객은 물론이고 그동안 IT인프라 통합 운영관리가 필요했으나 비용 때문에 투자를 망설였던 중소기업들 사이에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범희 서비스사업부문장은 “통합운영관리 솔루션 출시로 기존 IT인프라 관리서비스에 비해 더 많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이를 기반으로 IT인프라 서비스 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호준기자 newle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