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컴(대표 정태국 www.oracom.co.kr)의 고기능 프리미엄급 MP3플레이어 ‘A9’은 동영상 재생, 지상파 DMB, 전자사전 기능 등 미니 PMP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갖춰 고객의 사랑을 받았다.
A10은 오라컴이 두 번째 내놓는 프리미엄급 MP3플레이어다. 오라컴은 A9의 후속모델인 MP3플레이어 ‘A10’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으로 보인다. MP3플레이어 시장이 저가의 중국모델 중심 시장에서 고품질·다기능 제품 시장으로 이동하는 트렌드에 따라 기획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7.6㎝(3인치) TFT LCD를 탑재해 넓은 액정으로 많은 기능을 즐길 수 있게 했다. A10은 MP3 재생은 물론이고 동영상 재생·지상파DMB·FM라디오·이미지 뷰어·텍스트 뷰어·녹음 등 각종 휴대기기가 담고 있는 많은 기능을 하나의 기기에 갖췄다. 지상파 DMB나 라디오를 들으면서 실시간으로 녹화와 녹음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전자사전과 계산기 기능이 있어 간단히 학습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A10은 프리미엄급 MP3플레이어를 표방한만큼 사용자인터페이스(UI)에 심혈을 기울였다. 다양한 기능을 갖춰 편리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로 접근할 수 있게 했다. 전면부 중간에 메뉴 버튼을 넣어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자주 사용 하는 메뉴를 화면 밑에 끌어다 놓을 수 있게 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UI는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
디자인 역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터치스크린 방식을 채용해 전면부에 버튼을 모두 없애 외관이 깔끔하다. 광택 하이그로시 재질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제품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어폰은 지상파DMB 수신 안테나 기능을 갖춰 별도 안테나가 필요없다. 블랙·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며 용량은 4Gb, 8Gb 2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