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이윤우 www.samsung.com/sec)의 ‘센스 Q45’는 컬러풀한 디자인에 12.1인치 와이드 LCD를 장착한 제품으로 노트북PC 부문의 고객만족 상품에 선정됐다.
센스 Q45는 초소형 올인원(all in one) 듀얼코어 노트북으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삼성전자의 대표 노트북이다. 특히 센스 노트북PC는 브랜드 론칭 이후 국내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센스 Q45는 다양한 컬러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기존의 레드와 블랙에 이어 라임·핑크·오렌지 등의 색상을 더해 센스 있는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삼성전자 측은 얇은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가 최대 장점이라고 밝혔다. 또 내장형 광디스크드라이브(ODD)를 탑재했음에도 무게는 1.9㎏에 불과해 ODD가 없는 슬림형 서브 노트북과 비슷한 수준이다.
센스 Q45는 인텔의 최신 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플랫폼을 사용해 뛰어난 그래픽 성능과 대폭 향상된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배터리 사용 시간도 대폭 늘어나 사용이 한결 편해졌다.
블루투스 기능도 기본으로 탑재해 휴대폰·포토프린터·헤드세트 등과 무선 연결을 통한 연동 사용이 가능하며 내장형 지상파DMB 수신 기능도 제공해 자유로운 TV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센스는 론칭 이후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대한민국 대표 노트북 브랜드의 위상을 지키고 있다. 특히 빠른 신기술 도입과 디자인 혁신으로 노트북 시장에서 강력한 디지털 리더십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브랜드 슬로건 ‘잇 센스(it SENS)’를 통해 센스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노트북PC로 자리 매김하고 시장을 이끄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 노트북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