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의 IA 서버 ‘HP 프로라이언트 DL380 G5’ 서버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DL380 시리즈의 새 모델이다.
DL380 G5는 이전 모델인 G4에 비해 CPU·메모리·네트워크·디스크·관리 등 모든 서버 구성요소에서 한층 개선된 신기술을 채택했다. 물리적인 규격은 2U형으로 산업표준 랙에 효율적으로 장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2m(42U) 랙에 최대 21개 서버를 장착할 수 있으며 탈부착이 용이한 퀵 릴리스(quick release) 방식이 적용됐다.
DL380 G5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급의 시스템 가용성과 관리성은 물론이고 산업 표준 제품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인텔의 가상화 기술을 탑재한 제온(Zeon)5100 계열 듀얼코어 프로세서나 제온5300/5400 계열의 쿼드코어 프로세서 2개를 탑재할 수 있으며 인텔 벤슬리 플랫폼을 채택해 메모리 액세스 성능도 크게 향상됐다. 이 제품은 디스크·메모리·전원 공급기 및 쿨링팬 등 주요 서버 구성요소를 이중화해 안정성도 강화했다.
HP SIM(Systems Insight Manager), 프롤라이언트 에센셜(proLiant essentials) 등의 솔루션을 이용해 다양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DL380 G5는 고객이 대규모 서버를 시간과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서버·리눅스·노벨 넷웨어·솔라리스10(32/64비트)·VM웨어 등 다양한 운용체계를 탑재할 수 있다. 최대 32Gb 메모리와 5개의 PCI-X/PCI-E 슬롯을 지원하며 SFF SAS/SATA 방식의 핫플러그 디스크를 8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이 밖에 2.0포트 5개와 프론트 비디오 포트 1개를 각각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