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6월 셋째주

[새로나온책] 6월 셋째주

 ◇Blessing of the Rainbow=‘무지개 원리’라는 한글판으로 이미 60만부가 팔린 한국형 자기계발서가 영어로 번역됐다. 이 책에서 제시한 7가지 법칙은 독자들의 지성과 감성·의지를 아우르는 통합적 자기계발 원리다. 한글로 집필한 자기계발서가 저자의 강연을 통해 외국인들까지 ‘무지개 원리’를 접하게 되면서 영문판 제작에 대한 많은 요청이 있었다고 한다. 책에는 삽화와 예화가 곳곳에 실려 있어 읽기 편하다. 인생에 대한 배움과 함께 영어 실력도 쌓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제공한다. 차동엽 지음, 김수진 옮김, 위즈앤비즈 펴냄, 1만원.

 ◇세계대전Z=좀비 전염병이 불러온 인류의 대재난을 다양한 인종과 직업의 사람을 만나 진행한 인터뷰 형식으로 풀어낸 화제의 소설. 기존 SF 소설의 틀을 완전히 탈피해 실제 과거에 일어났던 사건을 인터뷰하는 형식을 채택함으로써 현장감을 살렸다. 위기 순간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간 군상과 미래 세계의 지각 변동을 만끽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다. 아마존에 서평을 올린 독자 중 70%가 만점을 줬으며 현재 브래드 피트에 의해 영화화되고 있다. 맥스 브룩스 지음, 박산호 옮김, 황금가지 펴냄, 1만2000원.

 ◇회사실무 파워포인트 2007=SK텔링크 컴퓨터교육 공식 교재로 사용 중인 이 책은 회사 업무에서 꼭 알아야 할 파워포인트2007의 기본 기능과 실무 밀착형 예제를 통해 인정받는 사원이 되는 지름길을 알려준다. 60항의 문제를 통해 업무 능력을 평가하고 수준별 학습법을 알려주는 ‘업무 능력 테스트’와 저자 직강 동영상으로 복습하는 ‘e동영상 묻고 답하기’ 등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승일·안혜민 지음, 길벗 펴냄, 1만5800원.

 ◇행동이 성과를 만든다=행동의 변화를 다루는 과학 분야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 책은 동역학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소개한다.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내는 행동 과학 매니지먼트’라는 부제가 달린 이 책은 성과를 결정하는 것은 누구인가가 아니라 무엇을 하는가라고 말하고 있다. 많은 사람이 성공의 요인이나 비결을 성공한 사람의 성격에서 찾지만 이 책은 서로 다른 상황 속에서도 행동을 분석해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이름난 조직행동학 교수다. 로빈 스튜어트 코츠 지음, 김원호 옮김, 비지니스맵 펴냄, 1만5000원.

 ◇내인생을 바꾼 1% 가치=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지나칠 수 있는 너무나 평범하고 사소한 것들이 우리의 인생을 바꾸고 위대한 성공을 불러온다고 이야기한다. 또 위대한 인물들은 종종 매우 평범하고 사소한 것에서 놀라운 진리를 발견하고 이를 계기로 성공을 이룬 경우가 많다.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작고 평범한 1퍼센트에서 커다란 가능성의 가치를 발견해내는 혜안이야말로 우리를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큰 힘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윤승일 지음, 서돌 펴냄, 1만2000원.

◇신한파워=신한은 대한민국 금융사에 길이 남을 특출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IMF 외환위기 속에 굴지의 은행이 쓰러져 가는 동안 조그만 은행으로 출발한 신한은 증권(굿모닝증권)·은행(조흥은행)·카드(LG카드) 등 다양한 금융회사를 인수·합병하며 창업 25년만에 매출 규모가 1000배로 불어나는 기염을 토했다. 이러한 놀라운 성장세는 일찌기 찾아보기 힘든 기록이다. 기업전문 기자인 저자는 그 비결을 창업자 라응찬 회장의 리더십에서 찾고 있다. 이임광 지음, 생각의지도 펴냄,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