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코리아(대표 김정택 www.srslabs.co.kr)의 음향 솔루션 시리즈는 3D 사운드 솔루션의 대명사처럼 알려진 기술이다.
이번에 인기상품으로 선정된 ‘SRS 오디오 샌드박스(SAS:SRS Audio Sandbox)’도 SRS 솔루션의 하나다.
SAS는 최근 PC를 이용해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사용자가 많아지고 오디오의 중요성이 한층 부각되는 상황을 고려해 개발한 PC용 소프트웨어다. PC에서 음악이나 영화, 비디오, 게임 등의 콘텐츠를 즐길 때 사용자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최고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해준다.
SAS를 사용해 콘텐츠에 따라(음악, 영화, 비디오, 게임 등) 자신이 좋아하는 SRS랩스의 특허 기술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혹은 샌드박스의 프리셋(클래식, 재즈, 락, 힙합, 컨트리 등 아홉 가지)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해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다.
또 인터페이스의 사용이 쉽기 때문에 사용자는 각기 다른 재생 환경(헤드폰, 데스크톱 컴퓨터, 노트북, 모니터 스피커)에 따른 다양한 세팅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적 취향을 맞출 수도 있다.
특히 SAS는 스피커의 성능이나 저품질의 사운드카드에 의한 사운드의 왜곡 현상 없이 압축에 의해 손실된 사운드의 보컬과 고주파수 사운드의 명료도를 회복시켜준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스피커가 사용되는 PC를 위해 방안에 팬텀 스피커를 위치시켜 현실감 있고 박진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
지난해부터 국내에 보급됐지만, 평판TV에 대부분 채택된 SRS기술을 경험해 본 사용자들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김정택 사장은 “엔터테인먼트 도구로 발전하고 있는 PC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홈페이지에서 트라이얼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