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는 세계 최대 PC 업체다.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가 내놓은 ‘파빌리온 m9000’ 데스크톱PC는 그 명성에 걸맞게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AMD 페넘 쿼드코어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8600GT 그래픽 카드가 들어 있어 빠른 처리 속도는 물론이고 멀티 태스킹 능력에서도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 최고의 그래픽 성능도 갖추고 있어 3D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를 위한 최적의 데스크톱PC다.
이 제품은 또 라이트 스크라이브를 지원하는 DVD 멀티 드라이브가 있어 강력한 성능과 함께 영화·동영상·음악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 및 프레젠테이션 감상을 위한 자격을 고루 갖추었다. 이 제품은 기본 500Gb의 하드디스크가 내장돼 있는데 옵션으로 제공되는 500Gb의 HP 미니 PMD(Pocket Media Drive)를 추가하면 최대 1TB의 넉넉한 용량을 갖게 된다. 이와 함께 HP 퍼스널 미디어 드라이브(Personal Media Drive)가 제공돼 3D 그래픽, 고해상 비디오 재생과 무선의 편리성을 즐길 수 있다.
HP 파빌리온 m9000은 혁신적이고 새로운 HP 이지 백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본체 앞에 있는 HP 이지 백업 버튼을 누르는 수고만으로 하드디스크에 저장돼 있는 문서와 사진, 영화, 음악 파일 등을 HP 미니 PMD나 HP 퍼스널 미디어 드라이브 또는 다른 외장형 저장 장치로 편리하게 백업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백업 설정과 시간과 날짜를 지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백업되는 예약 기능도 있다.
이 밖에 HP 파빌리온 m9000은 더욱 편리한 사용을 위해 전원 버튼을 본체의 앞이 아닌 위쪽에 배치해 상체를 구부리지 않고도 쉽게 전원 버튼을 켤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제품은 51㎝(20인치) 모니터 포함 13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