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상반기인기상품]추천상품-ISV/펜앤마우스

[2008상반기인기상품]추천상품-ISV/펜앤마우스

 아이에스브이(대표 김명호 www.penandmouse.co.kr)는 키보드나 마우스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컴퓨터를 이용해 쉽게 글쓰기 및 그래픽 작업 등을 할 수 있는 송수신 일체형 무선 펜 광마우스 ‘펜앤마우스(P&M/Pen and Mouse)’를 선보였다.

펜앤마우스 생김새는 펜과 같지만 마우스의 기능을 하는 제품이다. 어린이의 손안에 들어갈 정도로 작고 가벼워 종이 위에 쓰듯 자연스러운 필기가 가능하다. 따라서 펜 마우스의 핵심 경쟁력인 매우 까다롭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정교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펜 모드로 전환할 때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펜에 있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된다.

아이에스브이는 펜앤마우스에 새로운 개념의 드래그 형 스크롤기능을 개발, 장착했다. 웹서핑 또는 컴퓨터 작업 시 원 터치로 페이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메모리를 장착해 컴퓨터가 없어도 간단한 메모를 저장할 수 있으며, USB 포트로 충전이 가능한 재충전 방식을 적용했다.

이 밖에, 레이저 포인트 기능을 내장시켜 강의와 프레젠테이션 시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휴대용 랜턴을 내장시켜 어두운 곳에서 간이로 사용할 수 있다.

수신기와 펜을 일체형으로 만든 것도 특징. 기존 제품은 수신기가 별도로 있어 휴대가 불편했다. 펜앤마우스는 이를 착탈식으로 설계해, 마우스를 사용할 때는 수신기를 분리해 컴퓨터의 USB 포트에 꽂으면 된다.

이번달에는 소비자 모니터링과 자체 평가 결과를 반영해 편의성을 높인 펜앤마우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 출시하는 펜앤마우스는 모든 버튼을 누르기 쉽게 돌출시키고 프레젠테이션과 전문디자인 및 설계를 위해 스크롤 기능을 강화했다. 사이드버튼을 추가해 손에 쥐는 감도를 개선한 것도 특징이다. 또 사이드버튼에 그립감을 주어 사용 시 미끄럼을 방지하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기 쉽게 했으며 마우스 작업이나 펜글씨 사용에 따라 사이드버튼을 교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