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상반기인기상품]추천상품-애보슨트/DSR8035

 애보슨트코리아(대표 신우철 www.avocent.co.kr)가 공급하는 ‘DSR8035’는 한 개 키보드·모니터·마우스로 32개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기업 고객을 위한 통합 콘솔 솔루션으로서 한꺼번에 8개 원격 접속채널을 지원한다. 또 가상미디어 기능을 탑재해 키보드비디오마우스(KVM) 세션을 통해 원격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도 있다. 기가비트포트 2개를 통해 인터넷 프로토콜(IP) 네트워크에 연결되며, 선택사항(옵션)으로 외장 모뎀을 이용한 원격 접속도 가능하다. 원격에서 지능형 전원 제어장치를 통한 특정 시스템을 물리적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애보슨트코리아의 ‘KVM 오버(over) IP’ ‘시리얼(Serial) 오버 IP’ ‘파워(Power) 오버 IP’ ‘서비스 프로세서(Service Processor) 오버 IP’ 등은 중앙관리 소프트웨어(DSView 3)를 통해 관리된다. 기업 내 정보관리자는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대규모 IT 환경을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 관련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인 서버 시스템에 하드웨어 수준의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 콘솔 접근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장비들에 대한 접근, 콘솔 통합, 서비스 프로세서 기술 관리 통합 등 IT 인프라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콘솔을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애보슨트코리아는 올해 데이터센터 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디에스뷰(DSView) 3 파워 매니저(Power Manager)’라는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DSView 3’에 포함돼 IT 인프라에 드는 전력 소비량을 측정하고 단위별 관련 비용을 계산해준다.

특히 애보슨트코리아가 공급하는 각종 장치들의 전원을 물리적으로 연결해 사용할 경우에는 통합 콘솔 관리 기능은 물론이고 데이터 센터 전원 제어, 전력 소비량 측정, 여분 전력량 확인, 전력 소비 비용 계산 등이 동시에 가능하다. 이로써 데이터 센터 내 에너지 소비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