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버나인코리아(대표 이제훈 www.miracube.net)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46인치 입체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 장치인 ‘G460X’를 추천받았다. 이 제품은 독립형 DID 타임의 가상현실(VR) 시스템으로, 입체디스플레이에 필요한 각종 기술과 기능이 부여되며 다양한 용도로 광범위한 장소에서 활용될 수 있다.
이 시스템이 제공하는 3차원 입체 영상은 영상에 깊이 및 돌출정보가 부가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사실적이고 직관적인 영상제공이 가능하다. 일반 영상에 비해 쉽게 집중시킬 수 있는 비주얼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특히 46인치 대형 가로형 DID 타입의 입체디스플레이 시스템이다. 2D·3D 변환이 가능해, 일반영상은 물론이고 입체영상을 표현할 수 있다. 내장형 입체포매터를 이용, 4가지 포맷으로 입체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다.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내장해 리모컨을 통해 독립적으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1920×1080의 고해상도로 입체영상 시야각과 가시거리의 제한 거의 없는 것도 특징이다.
외장은 최고급 알루미늄으로 했고, 외부충격에 강한 고강도 아크릴 패널보호 윈도를 사용했다. 생활방수 기능 및 방열구조로 설계돼 안정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기계장비 및 건축설계, DMU, 해석, 시뮬레이션이 중심이 되는 설계 디자인 분야에서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또 풀HD 기능 지원으로 영상진단, 환자상담, 의료교육 등 의료영상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우주항공, 군사, 로봇, 바이오, 생명공학 등 연구개발 분야 전시회, 과학관, 테마관, 박물관, 극장, 기업 및 제품광고 등 전시 광고 분야에서도 좋은 영상을 제공해준다. 아울러 유아 및 초·중·고 대상 입체영상 몰입 학습, 대학 교육 및 발표교육·프레젠테이션 분야에도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