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가 오는 6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제14회 소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을 열고 논문과 디자인 부문 총 12개 팀(또는 개인)을 선정해 장학금 2400만원을 준다.
이번 공모전은 2000년부터 9년 동안 진행해 14회를 맞으며 매년 우수한 대학(원)생을 발굴해 장학금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위한 목적에서 시작됐다.
방식은 소니 글로벌 경영 전략 ‘소니 유나이티드’와 관련한 소니코리아 경영 전략(논문)과 인쇄 광고안(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6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디지털 드리머즈 클럽(www.dreamersclub.com)’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출품작과 함께 해당 사이트의 ‘드리머즈 챔피언십 담당자에게’ 메뉴를 통해 e메일로 보내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8월 28일에 진행하며, 관련 부문 전공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9월6일에 진행되는 시상식과 세미나에서는 장학금 수여식과 각 부문의 최우수작 프레젠테이션, 디지털 드리머즈 클럽 소개 시간이 열려 소니코리아 임원과 심사위원, 역대 수상자 등이 함께 14회 수상자를 축하하고 우수한 작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회사 윤여을 사장은 “소니의 글로벌 전략을 한국 시장에 맞추어 제안하도록 한 이번 주제를 통해 우수한 한국 대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선하고 전략적인 접근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병준기자 bj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