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obe.com/kr)는 기존 전자문서 관리 서버 솔루션 ‘라이브사이클(LiveCycle) ES’ 기술 플랫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ES 업데이트 1’을 출시했다.
‘어도비 라이브사이클’은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전자문서를 이용하여 고객과 일반 이용자, 파트너들간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용 전자 문서 관리 서버 솔루션이다.
이번 출시된 ‘라이브사이클 ES 업데이트 1’은 고객들이 어도비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개발 및 도입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PDF 제너레이터 3D ES(Adobe LiveCycle PDF Generator 3D ES)’는 2D 및 3D CAD(캐드) 디자인 데이터를 자동으로 PDF 문서로 작성 및 조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어도비 솔루션 액셀러레이터(Adobe Solution Accelerators)’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기간을 단축시켜주며,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콘텐츠 서비스 ES(Adobe LiveCycle Content Services ES)’는 엔터프라이즈 콘텐츠에 대한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브사이클 ES 업데이트 1’은 오는 7월 출시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adobe.com/livecyc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