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이 HD급 24비트 오디오 콘트롤러 칩을 국내 최초 개발, 출시했다.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 전문 음악장비·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이고시스템(대표 임창수 www.esi-audio.co.kr)이 HD급 고선명 24비트 오디오 콘트롤러 칩 ‘ES-7010L(PCI 제품용)’과 ‘ES-7012L(USB 제품용)’를 출시했다.
이 칩은 출시하자마자 현재 일본의 메이저 음악장비업체 K사의 제품에 탑재, 대량 생산에 들어갔으며, SM 브라보의 최첨단 노래방기기에도 탑재되어 제품생산에 들어갔다.
이 칩을 탑재한 음향, 엔터테인먼트 기기는 기존의 기기들보다 한층 더 높은 고선명 음질을 제공한다. TV, 하이파이 오디오 등 각종 음향장비가 HD급 음질을 내놓는 추세에 맞춘 것이다. 또한 이 칩과 드라이버 원천기술을 접목하여 최근 중국업체 등에 의해 발생하는 제품소스 무단 복제를 원천적으로 봉쇄했다.
이고시스템은 이러한 기술력과 꾸준한 해외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달 산업은행과 미국계 투자회사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유치와 칩 개발을 계기로 이 회사는 미국에 합작 판매법인 ESI오디오트랙(ESI AudioTrak)을 설립하고, 국내에는 ES소노다임 판매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향후 이고시스템 ESI브랜드의 PCI/USB 디지털 오디오 제품에도 이번에 개발한 칩을 탑재할 예정이다.
임창수 사장은 “우리는 음악장비 관련 하드웨어 및 EWDM 드라이버 특허 취득에 이어 HD급 오디오칩을 탑재한 제품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차별화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히 해외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기범기자 kb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