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 김인교, 이하 델코리아)은 멀티미디어와 디자인을 강화시킨 스튜디오 (Studio) 노트북 PC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튜디오 노트북 PC는 커버 색상 선택은 물론, 노트북 옆면의 색상 선택도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커버 색상으로는 퍼플, 오렌지, 핑크, 블루, 레드, 그린, 블랙, 유광코팅 그레이의 8개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며, 유광코팅 그레이(IMR) 색상을 선택한 경우, 노트북 옆면의 색상을 레드, 핑크, 블루, 블랙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나만의 노트북 PC를 꾸밀 수 있다.
또한, 은은한 조명을 발산하는 백라이트 방식의 키보드와 아이코닉 드롭(iconic drop) 힌지 방식의 디스플레이, 매끄러운 웨지(wedge) 스타일 디지인과 슬롯 방식의 디스크 드라이브로 스튜디오 노트북PC의 스타일을 한층 강화 시켰다.
이번 신제품에는 차세대 영상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와 고해상 영상 및 음성 전달을 위한 인터페이스인 HMDI 단자를 내장하여 고화질의 영상과 음악 감상을 가능할 뿐 아니라, 웹 카메라를 내장하여 간단한 작동으로도 영상 대화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보다 쉬운 디지털 체험과 편리함을 지향하는 델의 IT 단순화(Simplify IT) 전략을 바탕으로 모든 소프트웨어를 자동정리 해주는 델 독(Dell Dock) 어플리케이션과 온라인 화상 채팅에 편리한 델 비디오 챗(Dell Video Chat) 기능 등이 탑재되어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