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MP3, 사용자 중심 온라인 서비스 `이모디오` 런칭

삼성 MP3, 사용자 중심 온라인 서비스 `이모디오` 런칭

삼성전자는 MP3 플레이어의 배경화면, 음장효과 등을 소비자가 직접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인 유저 중심 온라인 서비스인 `이모디오(www.emodio.com)`를 런칭했다.

`이모디오`는 소비자의 감성을 반영한(emotional) 온라인 컨텐츠 스튜디오(studio)의 준말로, 소비자가 직접 MP3 플레이어의 아이콘 등 배경화면을 쉽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UCI(User Created Interface)와 장르별로 최적의 음악 감상 환경을 설정해 공유할 수 있는 myDNSe(Digital Natural Sound Engine) 등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모디오`는 기존 MP3 플레이어 활용 소프트웨어인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의 기능 외에 텍스트 화일을 MP3 플레이어로 감상할 수 있도록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텍스트 투 스피치(Text to Speech)` 기능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모디오`에서 사용자는 `UCI 에디터`를 이용해 사진이나 이미지를 메뉴 아이콘으로 조합해 손쉽게 MP3 플레이어 배경화면을 만들어 자신의 MP3 플레이어에 적용할 수 있으며, `myDNSe 에디터`로는 이퀄라이저, 베이스 효과 등 다양한 음장 효과를 세팅해 자신이 원하는 최적의 음악 감상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이모디오`의 배경화면, 음악 감상 효과 설정 기능은 현재 YP-P2에 적용되며, 향후 적용 모델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