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립 PMP에서 교보문고의 PDF 전자책과 오디오북 MP3 등의 디지털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빌립(대표 유강로 www.myviliv.com)은 교보문고(대표 권경현 / www.kyobobook.co.kr)와 디지털콘텐츠 및 PDF 전자책 뷰어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7월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빌립 X5 시리즈와 출시 예정인 X70 사용자들은 교보문고의 디지털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된다.
빌립 제품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교보문고의 디지털콘텐츠는 4만 5천종의 PDF 전자책과 1,200종의 오디오 북 외에도 플래쉬 형태의 키즈북 (2,400종), 동영상 콘텐츠인 동영상북 (700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오디오북 콘텐츠는 전문 성우들이 직접 책을 읽어주는 MP3 파일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콘텐츠 업그레이드는 PC에 PMP를 연결한 후, 디지털교보문고 (www.dkyobobook.co.kr)와 인터넷 교보문고(www.kyobobook.co.kr)에서 쉽게 다운로드 가능하다.
향후 마이빌립(www.myviliv.com)에서도 교보문고 콘텐츠를 공급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교보문고에서 판매하는 베스트셀러의 20Page정도를 미리보기 형태로 빌립 PMP 고객들에게 무상 공급할 계획이다.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확대를 꾀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