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중소기업 우수 제품

이달의 중소기업 우수 제품

 중소기업은 우리나라의 경제를 견인하는 주요 근간이다. 이들이 개발한 제품은 이제 국경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큰 빛을 발하고 있다.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기능으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특히 솔루션과 통신 등 IT 산업의 발전은 비약적이다. 이에 전자신문사는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공동으로 기획 시리즈를 마련, 매주 우수 제품을 선정해 소개한다.<편집자주>

 <유니닥스-PDF 기반의 웹북 제작 솔루션>

PDF 솔루션 전문업체 유니닥스(대표 정기태 www.unidocs.co.kr)는 PDF 기반의 전자적 데이터를 누구나 쉽게 웹북으로 생성할 수 있는 솔루션 ‘ezPDF 웹북 메이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소식지, 카탈로그, 교재, 홍보자료, 매거진, 매뉴얼 등과 같은 정보를 웹 브라우저 상에서 실제 책처럼 표현되는 웹북으로 제작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 전자문서, 종이문서 등에서 생성된 PDF 파일을 웹북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또 검색 기능을 강화해 찾고자 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해당 색인에 하이라이트로 표시해 사용자의 검색에 대한 가독성을 높여준다.

동영상, 디자인, 음악파일, 플래시 등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 기능도 웹북에 삽입할 수 있어 보다 생동감 있는 자료를 만들 수 있다.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효과와 슬라이드 자동 설정도 웹북에서 적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행정자치부, 교육인적자원부, LG화학, 정보통신국제협력진흥원 등 국내 주요 부처 및 기관에 공급됐다. 제품 가격은 버전에 따라 700만∼1200만원까지 다양하다. (02)2105-0543

<듀플렉스­-RFID 기반의 보안 캐비닛 시스템>

기록관리 및 콘텐츠 크리에이트 전문기업 듀플렉스(대표 유익희 www.dplx.com)는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시스템 ‘i-Fur’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RFID 기반의 보안 기술을 캐비닛 형태의 하드웨어에 적용한 자료 관리 시스템이다.

기관이나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밀 문서와 물품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료 대출 및 열람 관리 기능은 물론이고 입·출고 관리도 자동적으로 이뤄진다. 사용자 인증 과정을 거친 관리자만이 캐비닛을 열 수 있도록 보안성도 강화했다.

RFID 통합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여러 대의 캐비닛도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보안성과 정보 공유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어 공공기관, 기업, 의료기관, 방송국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2500만원. (031)303-5217

대전=신선미기자 smsh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