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콕 까칠한 성격과 조심성이 부족한 행동으로 인해 사고를 유발하는 슈퍼 히어로가 온다.
신감각, 신개념으로 무장한 ‘핸콕(피터 버그 윌 스미스, 샤를리즈 테론)’은 전혀 새로운 슈퍼 히어로에 대한 영화다. 핸콕은 도로 및 기물 파손, 건물 파괴, 화재, 물난리 등 출동하는 곳마다 사건사고를 일으키며 사람들이 원하든지 말든지 자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세상을 구한다.
까칠한 성격의 슈퍼 히어로 핸콕(윌 스미스). 그는 위험에 처한 세상을 구하는 슈퍼 히어로이지만 언제나 예측 불가능한 언행과 과격한 행동으로 기피대상 1호가 된다. 우연히 목숨을 구해준 홍보 전문가 레이(제이슨 베이트먼)가 땅에 떨어진 그의 이미지를 회복시켜 주기로 약속하면서 차츰 슈퍼 히어로서의 면모를 찾아간다. 하지만 뭔가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 같은 레이의 아내 메리(샤를리즈 테론)와 가까이 있을수록 자신의 초능력이 점점 약해져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핸콕의 또 다른 매력은 획기적인 촬영 기법이다. 핸콕에서는 블록버스터 영화에 자주 쓰이는 핸드 헬드보다 한 단계 더 진보된 촬영 기술을 사용된다. 여느 블록버스터와 똑같은 카메라 동작보다는 독특한 방식으로 핸콕을 표현하고 싶었던 피터 버그 감독은 같은 장면을 여러 종류의 렌즈로 교체하며 촬영하거나 카메라의 위치 설정, 앵글 조작을 통해 변형을 꾀했다. 이 기술을 통해 촬영된 까칠한 슈퍼히어로 핸콕의 사건사고 장면들은 거대한 액션의 스케일을 체험하게 하며 관객을 압도한다.
한정훈기자 existen@